동부익스프레스*한국통운 등 23개사 발표

한국무역협회와 한국하주협의회는 2007년도 수출입운임할인센터(RADIS) 협력업체 23개사를 선정해 발표했다.
RADIS(Rate Discount & Premium Service)는 한국하주협의회가 중소수출입업체들에게 직접적인 물류비절감과 양질의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00년부터 설립, 운영하고 있는 중소하주 공동물류시스템이다.


하협은 RADIS운영의 내실을 다지고 서비스의 폭을 다양화하기 위해 RADIS협력업체를 복합운송주선업체(포워더) 13개사와 내륙운송 1개사, 3자 물류/국내물류센터 3개사, 해외물류센터 2개사, 관세사 2개사 및 물류컨설팅 2개사 등 총 23개사로 대폭 확충했다. 올해에는 특히 토탈물류서비스에 대한 하주들의 수요와 물류산업의 동향변화를 반영하여 3자물류(종합물류)부문과 종합물류컨설팅, 해외현지 물류센터(미국)를 신규로 보강한 것이 특징이다.


올해 신규로 선정된 협력업체는 포워딩업체인 동부익스프레스(대표 : 최헌기)와 트러스트앤베스트(대표 : 구원회), 3자 물류업체인 한국통운(대표 : 최승락)과 해우GLS(대표 : 김진일), 삼영물류(대표 : 이상근), 물류컨설팅 업체와 해외물류센터에는 티엘로지텍(대표 : 오영택)과 AP Shipping(대표 : 오스틴 박)이 각각 선정되었다.


새로이 선정된 협력업체 중 동부익스프레스와 한국통운은 종합물류인증기업이고 3자 물류업체인 해우GLS는 항공보세운송서비스를, 삼영물류는 전국 24개 물류센터를 이용한 공동물류서비스를 각각 특징으로 하고 있으며 AP쉬핑은 미국 LA현지에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 트러스트앤베스트는 국내 포워더중 해상수출운송실적 9위업체로서 동남아항로서비스에 강점을 지니고 있으며 티엘로지텍은 원스톱 토탈서비스를 기치로 물류에 대한 종합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협은 2007년도에는 과거 어느 때보다 우수한 RADIS협력업체를 선정하여 해상, 항공, 내륙운송, 통관, 창고보관에 3자 물류와 물류컨설팅, 해외물류센터까지 보강함으로써 물류전반에 걸친 통합적인 서비스를 중소무역업체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수출입 물류비절감과 차원 높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구분

업체명

비고

포워더

동부익스프레스, 트러스트앤베스트

신규

고려해운항공, 동서해운, 디제이트란스, 맥스리더, 발해물류, 선진해운항공, 해영글로발로지스틱스, 오리엔트해운, 올트란스해운항공, 이스트웨스트해운항공, 해륙해운항공

3자물류

삼영물류, 한국통운, 해우GLS

신규

물류컨설팅

티엘로지텍

신규

물류혁명

해외물류센터

AP Shipping (미국)

신규

엑스로지스 (유럽)

내륙운송

한익스프레스

관세사

동호합동관세사, 신대동관세사법인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