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주기업과 물류기업 해외동반진출 확대 추진”

 
 
화주기업과 물류기업의 해외 동반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화주기업과 물류기업의 이익을 대변하는 양대 기관이 손을 잡고 나섰다.

한국무역협회(회장 한덕수)는 11일 트레이드타워 51층 중회의실에서 한국국제물류협회(회장 김영남)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국내 화주기업과 물류기업의 해외 동반진출 확대를 위해 다각적인 협력을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김무한 무역협회 전무이사와 차미성 국제물류협회 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된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화주기업과 물류기업의 해외 동반진출시 발생하는 문제점과 애로사항을 파악하여 공동으로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양 기관은 해외 물류시장 및 해외진출 물류기업의 정보를 공유하는 한편 해외물류정보 제공시스템 구축 등 대회원 정보서비스 강화를 통해 해외동반진출활성화 기반을 다져 나갈 방침이다.

무역협회 김무한 전무이사는 “화주기업과 물류기업이 해외 현지에서 협업체제를 구축할 경우 화주기업은 물류비 절감을 통한 제품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고, 물류기업은 고정적인 서비스물량 확보를 통해 투자위험을 최소화하면서 안정적인 해외진출을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무역협회는 지난해 정부로부터 '물류기업 해외진출 지원센터'로 지정받아 화주기업과 물류기업의 해외동반진출 지원사업을 시범사업으로 실시, 총 5개 화주·물류기업 컨소시엄을 선정 및 지원했으며 이들 컨소시엄에 속한 화주기업과 물류기업의 해외 동반진출을 목전에 두고 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