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영물류(대표 이상근)는 지난 10월 23일 한국품질재단 으로부터 ISO14001 환경경영 인증을 획득하고 오늘13일 인증서 전달식을 가졌다.
 
환경경영인증 ISO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nternational Standard Organization)에서 수립한 기업 전반에 걸친 환경경영시스템을 평가하는 환경인증으로 외부기관에서 환경방침, 추진계획, 지속적개선등의 전반적인 부분에 대한 객관적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삼영물류는 이번 인증획득으로 기존에 획득한 ISO9001과 ISO14001을 통합한 ‘품질환경통합경영시스템’을 신규 구축하고, 물류기업 특성에 맞는 더욱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경영전반에 관한 글로벌 스탠다드 시스템을 인정받게 되었다.

 

이날 이상근 대표이사는 "삼영물류가 환경을 생각하는 Green Logistics Provider의 대표주자로 타기업의 모범이 될 것”이라며, “글로벌 스탠다드 시스템을 바탕으로 기업의 친환경 이미지 구축과 환경친화적 서비스제공으로 고객만족 서비스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국품질재단의 심사로 진행된 이번 ISO 환경인증 심사는 삼영물류에서 설정한 환경관리 테마인 차량 배기가스감축 및 에코드라이빙 장려 등에 관한 ‘지구온난화 예방’과 자원보존 및 폐기물 감축등에 관한 ‘재활용의 적극실천’이라는 두가지 측면에서 그 시스템 실효성을 집중 심사•평가 하였다.
 
한편, 삼영물류는 투명경영, 환경경영, 나눔경영의 포괄적 개념인 윤리경영을 경영방침의 하나로 삼고, 고객과 직원에게 투명한 경영, 환경 친화적 경영, 이웃을 사랑하는 경영을 실천하며 ‘착한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