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CO와 CMA-CGM가 전략적 항만 협력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COSCO Shipping Ports Limited와 CMA-CGM그룹 산하 CMA Terminal Holding은 1월 20일 상하이에서 조인식을 갖고 전략적 협력방안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로써 양측은 항만투자와 경영 방면에서 협력을 강화하는 전략적 합의를 이루었다.
 

앞으로 양사는 전 세계 항만에서 협력을 모색하고, 우선적으로 해운동맹에 예속되는 항만과 도시에서 협력에 대한 검토를 진행할 예정이다. 동시에 각각 이미 투자한 항만에 대해서도 업무나 서비스 면에서 더 많은 지원을 제공하기로 합의했다.
 

이날 조인식에서 COSCO Shipping Ports Limited의 사장인 장웨이(张为)와 CMA TERMINALS HOLDING의 Farid SALEM 사장이 양해각서를 체결했고, COSCO Shipping그룹 부사장, COSCO Shipping Ports Limited 부사장, CMA-CGM아시아 책임자 Jean-Yves DUVAL 등이 참석했다.
 

COSCO와 CMA-CGM이 해운동맹을 선포한 이후로 COSCO Shipping Ports Limited와 CMA TERMINALS HOLDING은 항만분야에 대한 협력방안 논의를 긴밀하게 진행해왔다. 2016년 초부터 두 회사는 지속적으로 전세계 항만에 대한 투자운영에서 더욱 많은 합작 기회를 창출할 수 있기를 모색해왔고,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결실을 맺게 됐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