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5일 설립위원회 위원 위촉행사

해양수산부는 2월 5일 오후 2시 20분경 세종청사에서 해운산업 재건에 발판이 될 한국해양진흥공사의 설립 세부계획을 추진하기 위한 '한국해양진흥공사설립위원회' 위원의 위촉장 수여식을 가졌다.

동 설립위원회는 강준석 해수부 차관을 위원장으로, 정부측 위원으로는 기획재정부, 해양수산부, 금융위원회 담당 국장이, 민간 위원으로는 정우영 법무법인 광장 대표변호사, 이기환 한국해양대학교 해운경영학부 교수, 이환구 한국해운연합(KSP) 간사가 각각 위촉됐다.

이날 수여식에는 김영춘 해수부 장관이 참여해 위촉위원들에게 직접 위촉장을 수여하고 향후 활동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오후 3시부터 강준석 차관을 주재로 제1차 설립위원회를 열어 향후 추진계획 등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는 해양수산부 훈령으로 제정된 「한국해양진흥공사설립위원회 운영규정」과 공사 설립 전까지의 설립위원회 업무 추진일정 등 전반적인 계획을 다뤘다.

김영춘 장관은 “공사 설립까지 남은 기간이 5개월밖에 되지 않아 다소 촉박하지만, 역량 있는 분들을 위원으로 모신 만큼 설립위원회가 제 역할을 잘 해줄 것으로 믿는다”라며 “국민과 업계의 기대에 부응하여 해운산업 재건을 위한 한국해양진흥공사 설립 작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