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병규 이사장
▲임병규 이사장

한국해운조합이 3월 22일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2018년도 정기총회'에서 국회 前 입법차장 임병규씨를 제21대 이사장으로 선출했다.

이번 선출은 지난 12월 진행된 이사장 공모 지원자 중 인사추천위원회의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친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총회 투표를 통해 진행됐으며, 재적대의원 26명 중 17표를 얻어 압도적인 득표율을 보인 임병규씨가 이사장으로 선출됐다. 임병규 신임 이사장의 임기는 해양수산부장관 승인일로부터 3년간이다.

임 이사장은 1956년생 경기도 안성 출신으로 서울시립대 경영학 학사, 서울대행정대학원 행정학 석사, 위스콘신주립대학원 공공정책학 석사 학위 취득 및 동국대대학원 정책학 박사과정을 수료하였다. 또한 제6회 입법고등고시 합격 이후 33여년을 국회에 몸담아 왔으며 ▲농림해양수산위 등 전문위원('04.4.∼ '09.1.) ▲국토해양수산위 수석전문위원('09.1.∼'13.1.) ▲국회 입법차장('13.1.∼'15.1.) 등을 역임하였다.

임병규 이사장은 정견발표를 통해 보다 더 조합원을 위한 조합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으며, 연안해운업계의 업종별 현안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해결할 의지를 밝혔으며, 공제 신상품 개발을 통해 공제사업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한편, 공제사업을 통한 사회환원활동 등 조합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