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롱비치 – 한국 구간 오렌지 선적 1위 기록

SM상선의 울트라프리저 컨테이너
SM상선의 울트라프리저 컨테이너

SM상선이 냉동컨테이너 등 고수익화물 수송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미국 해운 물류 집계 사이트 JOC의 데이터에 따르면 2018년 2월 누적 기준 SM상선은 올해 미국 롱비치(LA)-한국 구간 전체 오렌지 수송량의 약 40%를 선적함으로써 이 부문 1위에 랭크 되는 쾌거를 올렸다.

SM상선은 미주 구간에서 물량이나 점유율만 늘린 것이 아니라, 오렌지 등 상품의 가치가 높은 화물에 대한 운송 실적을 높게 기록하고 있다. 캘리포니아 오렌지는 선사들이 유치하고자 하는 대표적인 고가 화물이며 서비스가 검증된 선사만이 운송사로 선정된다.

뿐만 아니라 SM상선은 초저온냉동컨테이너(Ultra Freezer)를 총 20대를 보유했으며, 참치나 구슬 아이스크림 등 고가의 화물을 운송해 높은 수익을 내고 있다. 최근에는 활어와 자동차 배터리도 운송하고 있다.

SM상선은 오는 5월 두 번째 미주노선인 북미서안 신규서비스 PNS(Pacific Northwest Service) 개설에 맞춰 실시간으로 화물운송 정보를 원격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매그넘 플러스(Magnum Plus)라는 신조냉동컨테이너 250대를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해당 장비는 써모킹 社에서 만든 최신 냉동컨테이너 장비로 소비전력과 무게는 줄어든 반면 온도는 영하 40도까지 유지가 가능한 고효율 친환경 장비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