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IPA)가 인천관광공사와 함께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해양수산부에서 주관하는 '관계기관 합동 포트세일즈'에 참가한다.

이번 포트세일즈에는 해수부를 비롯해 인천, 부산, 제주도 등 지자체와 항만, 관광 유관기관들이 참여하며, 현지 크루즈 선사 및 여행사 등과 미팅을 가지며, 인천은 미국의 글로벌 크루즈선사인 프린세스크루즈 대만지사, 대만 크루즈 선사인 스타크루즈사, 대만 최대 여행사인 라이온여행사를 비롯한 협력여행사 약 20여곳 관계자들을 상대로 해양관광 거점으로 성장하고 있는 인천항의 강점과 인천관광의 장점을 소개한다.

IPA에 따르면, 올해 예상되는 대만지역 크루즈 이용객은 약 88만명으로 아시아서 두 번째로 규모가 큰 크루즈 시장이지만, 3∼4일의 단기 여행일정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왕복에 6∼7일 정도가 소요되는 인천 기항상품은 아직 개발․판매되지 않고 있다. 그러나 대만 관광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다양한 지역축제와 한류공연 등을 앞세워 크루즈 유치 노력을 전개하고 선박과 관광객 유치에 필요한 조건과 정보를 수집해 내년(2019)에 개장하는 크루즈 전용부두와 터미널 시설의 강점을 내세운 마케팅 전략도 도출한다.

IPA 관계자는 “인천-대만간 크루즈 관광 상품개발, 선박과 관광객 유치는 물론 2019년 개장하는 크루즈 전용 부두와 터미널이 조기에 활성화되도록 현지 선사와 여행업계의 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