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공단(KOEM)이 6월 17일까지 '해양환경 홍보대사 아라미' 7기(이하 아라미)를 공개 모집한다.

선발된 홍보대사는 '바다를 공유하라!(Ctrl SEA)'라는 슬로건 아래 해양환경 보전 인식증진을 위한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진행한다.

모집 대상은 해양환경에 대한 관심과 블로그․트위터․페이스북 등 각종 소셜미디어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활동기간은 6월부터 11월까지다.

홍보대사 아라미는 6월 29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해양환경 체험활동 및 캠페인’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병행하며 해양환경의 소중함을 많은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 나간다. 특히 올해는 대학생의 신선한 시각으로 보는 해양환경 정책에 대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수렴할 수 있는 ‘KOEM 대학생 자문단’ 역할도 병행한다.

이번 홍보대사는 서류 및 면접전형을 통해 총 40명의 최종합격자로 선정되며, 수료자 전원에게 공단 이사장 명의의 수료증과 봉사활동 인증서를 지급한다. 또한 최우수 활동자에게는 체험형 청년인턴의 기회를 제공한다. 신청접수는 공식 블로그(blog.naver.com/koempr)에 공고된 지원서를 작성하여 6월 17일까지 이메일(koemarami@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