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이하 ‘비펙스(BPEX)’)를 운영하고 있는 (사)부산항시설관리센터(사장 강재화)는 부산관광공사와 공동으로 지난 29일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 5층에 위치한 비펙스(BPEX)에서 ‘해양수도 부산’이라는 주제로 ‘MICE 유치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유치설명회는 국내 학회 및 협회, 공공기관, 국제회의기획사(PCO) 등 MICE 행사를 주최 또는 주관하는 단체의 담당자 50여 명을 초청해 비펙스(BPEX)의 시설 및 회의개최 여건과 부산관광공사의 차별화된 ‘MICE 지원제도’를 집중 소개하며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행사 유치마케팅을 펼쳤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부산지역 MICE 인프라인 코모도호텔, 크라운하버호텔, 더파티 관계자도 함께 자리해 시설 및 주변 여건에 대한 소개를 진행하여 유치설명회의 시너지 효과를 높였다.

설명회에 참가한 학회 관계자는 “비펙스(BPEX)의 우수한 시설과 부산의 MICE 인프라 및 지원제도에 대한 좋은 정보를 얻었다”며 “앞으로 행사를 주최함에 있어 적극적으로 검토해 활용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사)부산항시설관리센터 강재화 사장은 “이번 행사는 비펙스(BPEX)와 부산항은 물론, 부산관광공사의 MICE 지원제도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학회, 협회,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유치설명회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동북아 해양수도 부산이 MICE산업의 중심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