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Vale사 25년 장기운송계약에 투입

폴라리스쉬핑이 32만 5천톤급 초대형 광석선 ‘SAO DIANA (상 다이아나)’호를 인도 받았다.

앞서 폴라리스쉬핑은 브라질 Vale사와의 공고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지난 2월과 7월에 걸쳐 총 18척의 장기운송계약을 체결하면서 동사의 경쟁력을 시장에 확인시킨바, 이번 선박은 이와 관련하여 현대중공업에 발주한 18척 시리즈의 1호선으로, 인도 후 Vale사의 25년 장기운송계약에 투입될 예정이다.

특히, 18척 모두 현대 중공업의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LNG Ready 디자인과 스크러버를 갖춘 친환경/고효율 사양으로 건조되어, 2020년부터 국제해사기구 (IMO)에서 발효되는 환경 규제에도 적극 대응할 수 있다.

폴라리스쉬핑 관계자는 “화주사의 변함없는 신뢰에 힘입어 대규모의 신규 장기운송계약을 체결하고 주력 사업 모델인 VLOC선대를 확충함으로써 회사는 제2의 도약을 위한 굳건한 발판을 마련한 만큼, 세계적인 해운 전문기업으로서 내실을 기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1호선과 함께 올해 말과 내년 초에 순차적으로 인도되는 2, 3호선은 한국산업은행, 수출입 은행, 한국무역보험공사 등 국책금융기관이 참여한 신조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금융 조달을 하였으며,  지난 7월 30일 금융계약 서명식을 개최한바 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