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호 태풍 ‘솔릭’이 북상중인 가운데 여수광양항만공사가 태풍으로 인한 여수광양항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비상근무에 들어갔다.

22일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방희석)에 따르면 방 사장은 이날 오전 임원 및 전 부서장, 비상근무조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풍 대비 비상대책 회의를 가진 뒤 컨테이너부두 등 항만시설물을 점검 확인했다.

이 자리에서 방 사장은 “태풍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선박 피항, 항만시설 등에 대한 현장점검 및 사전 안전점검 등을 강화하라”고 지시했다.

공사는 이에 앞서 21일 태풍 ‘솔릭’ 대비 비상대책본부를 구성,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사장을 본부장으로 한 비상대책본부는 총괄통제반, 운영대책반, 복구대책반, 지원반으로 구성됐다.

또한 공사는 21일 선박대피협의회를 열고 항만시설 및 선박의 안전 확보를 위해 선박 피항을 결정했다. 그 결과 위험물운반선은 21일 24시까지 이안을 완료했으며 벌크선 및 일반선박 등은 22일 오후 1시, 컨테이너선박은 22일 오후 3시까지 이안을 완료키로 했다.

아울러 공사는 컨테이너크레인 등 항만시설물의 안전을 위해 고박을 실시하고 컨테이너 3단 이하 적재, 배후단지 입주기업 안전 점검 등 태풍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