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가 창의적 기업문화 확산과 신사업 기회 발굴을 위해 사내벤처 육성 제도를 도입한다.

현대글로비스는 전 임직원 대상의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고 19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물류·해운·유통 부문에서 현대글로비스가 진출하지 않은 사업 및 신시장 영역, 정보기술(IT)·인공지능(AI)·물류 플랫폼 등의 신기술을 활용해 사업성이 높은 신규 산업 분야가 해당된다.

현대글로비스는 이달 말까지 접수한 직원들의 사업 아이디어를 자사 종합물류연구소와 아이디어 공모 분야의 사업부가 중심이 돼 심사할 계획이다. 1차 서류 심사와 PT 발표, 최종 심사 단계를 거쳐 평가한다. 최종 우수 공모자들에게는 별도의 포상금도 지급한다.

현대글로비스는 아이디어 공모 결과에 따라 사업 잠재력·시장성·투자 효용성 등을 두루 평가해 자체적으로 내재화 가능한 신사업, 사업 분야 외 창의적 아이디어 두 부문으로 나눠 육성할 계획이다.

특히, 현대글로비스는 공모 아이디어 중 사내벤처 대상으로 선정하면 공모자를 비롯한 관련 직원들을 별도 조직으로 발령하고, 자율성을 보장해 사업 실현화 작업을 거칠 계획이다. 최대 1년간의 비즈니스 모델 개발과정을 거친 사내벤처 아이디어의 사업성이 확보될 경우, 외부 벤처 캐피털의 공정한 평가를 거친 투자자금 연계도 구상 중이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