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는 3월 7일 오후 연수구청 구청장실에서 인천광역시, 연수구청,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및 신한은행과 ‘인천 송도 크루즈 불꽃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5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4월 26일로 예정된 인천항 크루즈 터미널 개장을 기념하기 위해 국제여객부두 일원에서 열릴 예정인 ‘인천 송도 크루즈 불꽃축제’를 위해 5자가 힘을 하나로 모으고자 하는 취지에서 이뤄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과 허종식 인천광역시 정무부시장을 비롯한 5개 기관의 대표 및 주요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인천 송도 크루즈 불꽃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각 기관별 업무분담에 관한 것으로 ▴인천항만공사는 축제장 구성 및 불꽃공연 ▴인천광역시는 문화공연 ▴연수구는 축제운영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및 신한은행은 문화콘텐츠 개발 및 운영을 맡아 적극 협조하기로 결정했다.

‘인천 송도 크루즈 불꽃축제는 새롭게 개장하는 인천항 크루즈터미널과 함께 2019년 모항 크루즈(코스타 세레나호)의 출항을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금년에 새로 완공된 인천항 국제여객부두 일원에서 18시부터 열려 지역시민과 크루즈 탑승객에게 잊지 못할 감동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