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디락스쉬핑은 5월 3일 부산 본사에서 PT.PENASCOP UWC INDONESIA(이하 PENASCOP UWC)와 선박 수중 검사 및 선저소재에 대한 영업 대리점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대리점 계약에 따라 골디락스쉬핑은 인도네시아에서 PENASCOP UWC가 진행하는 ▲In-Water Survey ▲ Underwater Hull & Bottom Inspection ▲ Underwater Hull & Bottom Cleaning에 대한 한국시장 영업권을 득하게 되었다.

최근 뉴질랜드 입항 선박에 대한 Underwater Cleaning 강제화가 시행됨에 따라 인도네시아의 선저검사 및 청소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으며, 호주 및 미국에서도 입항선에 대한 Underwater Cleaning 강제화를 준비중에 있다. PENASCOP UWC는 인도네시아 정부 허가 업체로서 한국보다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인도네시아 전역에 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내외 다양한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이 밖에도 양사는 한-인도네시아간 협력 가능한 해운 및 물류 서비스에 대하여 협력하기로 하고 활성화 방안을 제시했다. 

한편 골디락스쉬핑(대표이사 류재혁)은 2018년 11월에 설립하여 선원/선박관리, 해상화물 운송 및 안전관리 컨설팅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