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수강생 33명 배출... ‘제16기 청년취업아카데미’ 12월 중순 신규개설 예정

 
 

한국국제물류협회(KIFFA)가 8월 14일 협회 연수실에서 ‘제15기 국제물류 청년취업아카데미’ 수강생 33명의 수료식을 가졌다.

6월 20일부터 2개월간 진행된 이번 아카데미 과정은 수강생들에게 국제물류 이론 및 실무에 대한 내용을 교육하고 국제물류업계로 취업을 연계함으로써 정부의 실업 대책 및 고용창출 정책과 부합했다.

이번 제15기 과정에는 협약체결 대학교(강남대, 덕성여대, 서경대, 순천향대, 영남대, 명지대)에서 20명, 비협약 대학교에서 13명이 선발되어 총 33명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했고 100% 수료와 함께 현재까지 11명이 업계로 취업하여 33%의 취업률을 달성했다. 11명의 수료생들은 ㈜네슈라 항운, ㈜동우국제, ㈜국보물류 등 국제물류관련기업 총 8곳에 취업했다.

KIFFA는 2012년부터 올해 겨울까지 8년간 진행하는 동안 총 496명 수료, 419명 국제물류업계 취업으로 86%의 높은 취업 성공률을 달성했다. 이는 정부의 청년실업 해소 및 고용확대 정책과 업계에서 원하는 국제물류전공 전문인력 구인난을 해소하는 등 국제물류 전문 교육기관으로서 입지를 굳건히 다지게 했다.

국제물류 청년취업아카데미는 교육강사를 현장 전문 강사 위주로 구성하고 실무중심 내용으로 교육하여 수강생들의 취업 연계가 원활히 이뤄지고 있다는 점에서 타 교육기관의 모범이 되고 있다.

청년취업아카데미 사업은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2011년부터 실시하고 있으며 산업계(사업주단체 또는 기업) 주도하에 대학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취업연계 교육과정을 개설·운영한다. 이는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이 졸업하기 전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지식을 습득하게 하고 인력난을 겪고 있는 기업에 취업시킴으로써 청년과 기업 간의 다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제16기 국제물류 청년취업아카데미’는 올해 12월 중순 신규과정이 개설되며 사전인터뷰를 통해 국제물류에 관심 있는 취업희망자를 대상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