現代重 스리랑카 근로자들, 보답으로 장애인에 성금

현대중공업 사내 협력회사에 근무하고 있는 스리랑카 산업연수생들이 장애인 생활시설을 건립하는데 보태 써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회사측에 전달해 왔다.

 

브디카(Mr. BUDDIKA / 26세)씨를 비롯한 스리랑카인 33명은 지난 2003년 산업연수생으로 입국해 현재 거성기업 등 현대중공업 내 각 협력회사에서 근무하고 있다.

 

성금 전달에 대해 브디카 씨는 “우리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좋은 기술을 가르쳐 준데 대한 보답을 하고 싶었고, 지난해 연말 남아시아를 강타한 지진․해일 때 엄청난 피해를 입은 스리랑카를 한국이 많이 도와준데 대한 은혜도 갚고 싶었다”며, “얼마 되지 않는 금액이지만 장애인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회사관계자는 “스리랑카에서 온 산업연수생들이 낯선 환경 속에서 힘들게 생활하면서도 이렇게 한국의 장애인들을 위해 따뜻한 온정을 전하는 모습을 보고 더욱 잘 대해 주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현재 현대중공업에는 스리랑카를 비롯해 몽골, 미얀마, 카자흐스탄 등에서 온 산업연수생 263명이 44개 사내협력사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회사는 이들을 위해 별도의 숙소와 식사를 제공하는 등 세심한 배려를 하고 있다.

 

한편 현대중공업은 정신지체장애인들에게 따뜻하고 편안한 생활시설을 제공해 주기 위해 지난 2004년 9월부터 생활시설 건립기금 마련 모금운동을 펼쳐 총 4억1,000만원의 후원금을 확보해 놓은 가운데, 올 가을 준공을 목표로 부지 확정 등 구체적 일정을 울산시와 협의 중에 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