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선주사 Norden과 미국 선사 다이아몬드십핑이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프로덕트 탱커 합작사를 설립했다.
탱커 합작사 ‘DiaNor’는 초기 다이아몬드십핑의 MR2 프로덕트 탱커 28척을 인도하며 마케팅과 운영을 위해 Norden의 기존 Norient Product Pool(NPP)을 활용하게 된다. 형식상 DiaNor에서 NPP는 약 150척의 탱커를 관리하게 되므로 세계 최대 MR 프로덕트 탱커 중 하나로 자리잡을 예정이다. 
다이아몬드십핑은 기존 인하우스 커머셜 전문성으로 NPP의 글로벌 네트워크에서 프로덕트 탱커 스페이스에 기여하게 된다. 다이아몬드십핑 관계자는 “우리는 탱커업계에 필요한 통합을 이루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DiaNor 파트너십은 다이아몬드십핑의 새로운 챕터로서 주주와 고객사 모두에게 상당한 가치를 줄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다이아몬드십핑과 Norden은 DiaNor 합작사를 통해 고객사들에게 철저히 관리된 NPP 플랫폼을 활용한 고품질의 유연한 서비스를 지속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DiaNor의 통합선대는 연료 효율성, 벙커 구매 및 벤더 계약을 포함한 최적화 디지털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Norden 관계자는 “다이아몬드십핑과의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프로덕트 탱커 고객들에게 효율적인 글로벌 운송 솔루션을 제공할수 있는 우리의 능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