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선사 그리말디 그룹(Grimaldi Group)이 4번째 친환경 PCTC 신조선박을 인도받으며 선대 확장에 나섰다.

그리말디 그룹은 9월 4일 새로운 PCTC선 ‘Grande New Jersey’호를 인도받았다. 이는 중국 ‘Yangfan’ 조선소에 발주한 7척의 선박 중 4번째이다.

길이 199.9미터, 선폭 36.45미터의 ‘Grande New Jersey’호는 이탈리아 국적으로, 6만 5,255톤급에 19노트로 항해할 수 있다. 7,600ceu를 실을 수 있는 동 선박은 시장 최대 규모의 PCTC 선박 중 하나이다.

그리말디 그룹에 따르면, 신조 PCTC는 매우 플렉서블한 선박으로 4개의 ‘hoistable deck’가 있으며, 어떤 형태의 롤링 화물이든 최대 5.3미터 높이까지 실을 수 있다. 또한 사이드 램프와 쿼터 스턴 램프를 장착하고 있으며, 최대 150톤 무게의 화물의 로딩을 할 수 있다. 12개 데크 배치와 내부 램프 시스템을 통해 선적 및 하역 시 데미지 리스크를 최소화했다.

그리말디 관계자는 “이번 새로운 PCTC의 인도와 함께 신조선 인도 스케줄이 계속 진행되고 있다. 우리는 선대 업그레이드 및 리뉴얼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최고 기술을 갖춘 매우 플렉서블한 친환경 신조 선박을 다양하게 발주하고 있다”고 전했다.

‘Grande New Jersey’호는 이탈리아, 스페인, 벨기에, 캐나다, 미국, 멕시코 등지에서 정기적으로 15개의 항만을 기항하게 된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