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 주제발표 영상과 발표자료 사전 공개...행사일은 총괄 발표와 라운드테이블 토론, 주제별 토론 생중계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이 3월 3일 10시부터 17시 45분까지 ‘2021 해양수산 전망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매년 1월 서울 코엑스 등에서 2,000여명 규모로 개최되었던 ‘해양수산 전망대회’는 올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유튜브 KMI 채널 및 전망대회 홈페이지(https://kmioutlook.kr)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3월 3일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는 1부 총괄세션에서는 개회식 및 김종덕 KMI 연구 부원장의 ‘2021 해양수산 전망과 과제’ 기조발제가 생중계로 진행된다. 이어 장영태 KMI 원장을 좌장으로 김흥종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원장, 여준구 한국로봇융합연구원 원장, 우수한 중앙대학교 교수, 장영수 부경대학교 총장, 장지상 산업연구원 원장, 호사카 유지 세종대학교 교수가 패널로 참석하는 라운드 테이블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오후 1시부터 시작되는 2부 분야별 세션에서는 종합정책연구본부, 해양, 수산, 해운·물류, 항만 순으로 전문가 세션토론이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전망대회는 2021년 코로나 팬데믹과 주요국 리더십 변화, 디지털화와 그린뉴딜 강화 등 대내외 여건 변화에 직면한 우리나라 해양수산업을 종합적으로 전망하고 논의하는 장이 될 것이다.

예년과 달리 올해는 참여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분야별 주제발표 영상과 자료가 전망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제공된다. 따라서 주최 측은 행사일 이전에 분야별 주제발표 영상과 발표 자료를 사전에 시청하거나 일독하기를 권하고 있다. 이번 전망대회에는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 논의할 수 있으며, 사전등록을 통해 주제발표 및 생중계 소식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