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K라인이 신조 LNG선 ‘Diamond Gas Victoria’호를 현대삼호중공업으로부터 인수했다.
신조선은 싱가포르 국적선박이고, NYK, Asia LNG Transport Dua Sdn. Bhd(ALT Dua), MC가 세운 합작회사인 ‘Diamond LNG Shipping 5 Pte’가 소유한다. 신조선은 브리티시 콜럼비아에 있는 캐나다 LNG 프로젝트에서 LNG를 전 세계로 운송하게 된다.
길이 297미터, 폭 46.4미터의 신조선은 WinGD의 이중연료 저속 디젤 엔진이 장착됐다. X-DF diesel라 불리는 엔진은 선박 효율성과 환경성과를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 화물탱크는 17만 4,000cbm의 멤브레인 타입이다.
‘Diamond Gas Victoria’호는 미쓰비시 코퍼레이션의 자회사인 Diamond Gas International과의 장기용선계약으로 운항될 예정이다.
지난 6월 NYK는 동급 신조 LNG선 ‘Diamond Gas Crystal’호를 인도받은 바 있다. 일본의 온실가스 배출 2050 넷제로 비전에 맞추어 NYK는 사업 커뮤니티를 위한 탄소절감에 최우선순위를 두고 있다. 2030년 회계연도에 NYK는 온실가스 배출은 30%, 2050년에 50%씩 단계적으로 줄인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