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S마린, POS SM마린 선박관리 기업 최초 4Star 인증 획득

BPA가 ‘2021 해운항만산업 우수기업 인증제도(이하. WeBUSAN 인증제도)’심사를 통해 16개사를 신규 인증기업으로 선정했다.

‘WeBUSAN 인증제도’는 부산광역시와 부산항만공사가 공동으로 부산시 소재 선용품공급업, 선박수리업 및 선박관리업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를 위해 운영하는 인증제도로 2020년부터 본격 운영되었으며, 수행기관은 (사)부산테크노파크이다.

인증 기준 충족시 1Star부터 4Star까지 총 4단계의 등급을 부여하고, 각 단계별로 별도 교육을 이수, 한국선급의 현장심사를 거쳐 최종 인증이 부여된다.

WeBUSAN 인증기업에게는 국제표준인증 획득 지원, 마케팅 지원, 해외전시회 참가, 재직자 전문교육, 기업지원 과제 소개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이 제공된다.

올해부터는 기존 선용품공급업과 선박수리업에서 선박관리업으로 대상기업을 확대했으며, 1․2 Star가 13개사, 3Star가 1개사, 4Star 2개사로 선정되어 인증을 받았다.

특히 선박관리기업 중 최초로 최고 등급인 4Star 인증기업으로 KSS마린과 포스에스엠마린(POS SM)이 선정되었다. KSS마린은 종합선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의 대표적인 선박관리기업이고, POS SM 역시 1966년 범양상선 해사본부로 선박관리를 시작한 국내 최고의 선박관리기업 중 하나이다.

남기찬 BPA 사장은 “부산항 항만연관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인증 기업의 니즈를 반영한 지원 시책을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지원 사업을 확대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