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조선·해양산업에 최적화한 업계 최고 에너지 효율 제품 출품

컴프레셔 및 압축공기 시스템, 렌탈 서비스 등 조선 해양 산업에 특화된 토털 솔루션 제시
 

 
 

컴프레셔 및 압축공기 시스템의 글로벌 선두기업 아트라스콥코가 10월 19일부터 22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2021 국제조선 및 해양산업전(이하 코마린, KORMARINE)’에 참가한다.

아트라스콥코는 이번 코마린 전시회에서 ‘Atlas Copco, A Total Green Solution Partner’라는 슬로건 아래, 압축공기 시스템에서부터 및 가스 컴프레셔, 렌탈 서비스까지 조선 및 해양 산업에 최적화한 토털 솔루션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선박마다 다르게 요구되는 조건에 일대일 맞춤형 솔루션을 갖춘 스타팅 에어, 컨트롤 에어, 인스트루먼트 에어, 워킹 에어 등에 필요한 컴프레셔는 물론 가스 시스템, 가스 컴프레셔, 렌탈 서비스 제품들을 통합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주요 전시 제품으로는 △워킹 에어에 필요한 급유식 스크류 컴프레셔 ‘MAS GA22FF’ △가스 시스템을 위한 PSA 방식의 질소 발생기 ‘MN 1000’ △LNG 선박 공정을 위해 맞춤 설계된 BOG 가스 컴프레셔 ‘GZ 800 VSD’ △여러 대의 컴프레셔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중앙제어장치 ‘Optimizer 4.0’ 등이 내부 전시장에 소개된다. 외부 전시장에서는 언제 어디서든 공기·전력·질소 등이 필요할 시 24시간 지원 가능한 렌탈 서비스도 선보인다. 렌탈 서비스의 대표 전시 제품으로는 무급유식 컴프레셔 ‘PTS800’이 있다.

아트라스콥코는 선박 공정에 특화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글로벌 차원에서 별도의 부서를 두고 있을 정도로 조선 해양 산업에 전략적으로 접근하고 있다. 특히 에어 컴프레셔 제품의 경우 선박용 에어 시스템(Marine Air Systems)이라는 명칭 아래, 컴팩트한 디자인과 에너지 효율성을 최대화한 제품을 지속해서 출시하고 있다. 여기에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통해 어느 곳에 가도 안정적인 부품 공급과 유지 보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마린 케어 서비스(Marine Care Service)’도 운영하며 장비의 가용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있다.

아트라스콥코 코리아는 이번 코마린 전시회에 참여한 800개기업 중 유일하게 실내 및 실외 두 곳에서 부스를 운영한다. 이와 관련 특별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아트라스콥코의 실내·외 부스를 모두 방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친환경 브랜드 굿즈를 증정한다. 또한 아트라스콥코 코리아의 공식 블로그에서 코마린 전시회 관련 포스팅을 보고 아트라스콥코 부스에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코마린 기념 특별 제작 에코백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아트라스콥코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트라스콥코 코리아 에릭 랑만스 대표이사는 “코마린 전시회는 국내 최대 조선 및 해양산업 전시회인 만큼 아트라스콥코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친환경 솔루션들을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고객의 니즈에 따라 다양성, 신뢰성을 갖춘 제품 개발을 통해 아트라스콥코만의 지속 가능 경영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