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재정지원사업 간 우수성과 공유·대학 발전전략과 연계·중복투자 방지 방안 마련 위해 사업별 성과지표 달성도 및 예산 집행률 공유・주요 안건 논의

 

 
 

한국해양대학교가 주요 재정지원사업인 국립대학육성사업, 대학혁신지원사업,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 성과를 혁신적으로 도출하기 위해 사업간 중복투자를 방지하고 단기 효과를 넘어 중장기 대학발전전략과 연계할 방안 마련을 위해 ‘2021년 제3차 주요 재정지원사업 워크숍’을 11월 16일 대학본부에서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재정사업비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중복투자를 막아 대학발전에 기여하고 있는지 점검하기 위해 올해 성과지표 달성도와 예산액 집행률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발맞추어 융・복합 교육과정과 공유대학 등을 활성화하는 미래교육과 학생지원 혁신, 각 주요 재정지원사업 예산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조직개편(안)에 대한 내실 있는 토론이 이어졌다.

서동환 기획처장은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적응하고 국립대학 재정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주요 재정지원사업 간 진행되는 공·연·중 워크숍이 우리 대학만의 고유 브랜드화로 자리 잡아가고 있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공·연·중 워크숍을 통해 각 사업 간 연계 및 소통을 강화함으로써 대학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자를 최소화했고 집단행사 방역관리 지침을 준수하며 개최됐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