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광동수청기술과 협력...디지털 애플리케이션 개발

Maersk와 중국 광동수청기술(Shucheng Technology)이 미국 캘리포니아 레들랜즈(Redlands)에서 디지털 ‘창고 보관공간 최적화’를 탐구하기 위해 협력했다.

양사는 2021년 11월부터 개념증명 프로젝트를 시작하였으며, 신발·의류 창고 보관 최적화를 위한 맞춤형 디지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 동 애플리케이션은 △상품 데이터 자동분류 △화물위치 데이터 자동분석 △상품 저장위치 자동결정 △디스플레이 시각화를 통한 핫스팟 생성 등을 지원하며, 기존의 수동 프로세스를 대체할 예정이다.

Maersk 창고·제품혁신 전략책임자는 “신속한 주문관리와 이행은 모든 창고에서 동태적인 변화를 보였으며, 예측분석과 기타 운영전략을 통해 공급망을 지속 개선할 수 있었다”라 평가했다.

광동수청기술 CEO는 “이번 앱은 창고데이터 자동분석, AI 알고리즘, 결과도출 등의 기능을 통해 상품 저장위치를 스마트 의사결정으로 배치한다”며 “동 프로젝트는 97%의 정확도를 달성하여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창고보관 최적화가 창고운영과 의사결정을 향상시킬 수 있음을 증명했다”고 밝혔다.

한편 광동수청기술(Shucheng Technology)은 2018년에 설립되어 대규모 물류산업을 대상으로 빅데이터와 알고리즘에 기반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