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생 30명 선발, 8월 12일까지 신청

 
 

경기도·경기평택항만공사가 8월 12일까지 경기도 청년을 대상으로 ‘2022년 제2차 해운물류 청년취업 아카데미’ 교육생 30명을 모집한다.

해운물류 청년취업 아카데미는 공사가 경기도 거주 청년 또는 경기도 소재 대학 졸업 및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해운·항만·물류 분야에 특화된 이론 및 현장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함양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오는 8월 23일부터 10월 14일까지 약 7주간 교육을 진행하는 해운물류 청년취업 아카데미의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교육이 끝나면 수료생을 대상으로 수료증을 발급할 예정이다.

올해는 교육생들이 스스로 본인 역량에 맞는 커리큘럼을 선택할 수 있고, 지난 20일 모집이 마감된 1차 기본반에 이어 2차 심화반을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심화반의 경우 △빅데이터와 물류 △물류플랫폼 및 전자물류 △로지스틱 4.0 △블록체인과 물류 △FMS 실습 등 물류 업무 과정에서 사용되는 심화 개념 및 미래 물류기술 교육과 △인적성 검사, 자기소개서 작성법, 모의 면접 등 취업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올해 교육부터는 코로나19로 잠정 중단되었던 물류 현장 체험 교육이 재게 됨에 따라 교육생들의 호응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물류 현장 체험 교육은 평택항을 포함한 전국의 물류 현장을 방문하는 프로그램이다.

2022년 해운물류 청년취업 아카데미 참가자격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청년(만19~34세) 중 경기도에 주소지를 두거나 경기도 소재 대학 졸업 및 졸업예정자이다. 특히 이번 심화반의 경우 물류, 무역, 유통 등 관련분야 전공자를 우대하여 선발한다.

참가신청은 경기평택항만공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8월12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