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감염 예방 위해 국내 최초 여객선 전 구역에 공기살균기 80대 설치

 

 
 

에이치해운이 울릉도행 대형 호화 카페리(car ferry) ‘울릉썬플라워크루즈’에 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의 바이러스케어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번 경북 울진 후포항에서 울릉도 사동항을 취항하는 에이치해운은 최근 울릉도를 찾는 여행객이 증가하고 있어, 최신 호화 여객선을 감염 걱정 없이 이용하도록 철저한 세스코 방역 관리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울릉썬플라워크루즈에는 국내 연안 여객선 최초로 선박 내 모든 여객 구역마다 세스코 공기살균기를 총 80대 설치했다.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스코 공기살균기는 공기 중에 떠다니는 바이러스와 세균이 감염 전파력을 잃도록 유전정보를 손상시키는 전문 장비다. 특수 설계한 UV살균터널로 살균력을 극대화했으며, 코로나19 바이러스(SARS-CoV-2)와 인플루엔자A(H1N1) 등에 대한 살균력을 인증받았다.

울릉썬플라워크루즈는 최근 국내에서 건조된 1만 5,000톤급 대형 호화 여객선이다. 여행객 628명과 차량 200대를 동시에 수송할 수 있는 카페리다. 또한 독립된 공간의 VIP객실부터 3등객실까지 다양한 형태의 공간과 좌석을 갖췄다. 편의 시설도 카페테리아, 휴게실, 편의점, 반려동물 보호실, 코인 노래방, 야외 매점 등으로 다채롭다. 대형 카페리로서 목포해양대학교 안전성 평가를 통과했으며, 겨울을 포함한 사계절 내내 항로를 유지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에이치해운은 다른 노선 대비 대형 선박 운항을 4시간 10분 최단 시간으로 주파했으며, 멀미 걱정 없이 육지에서 울릉도까지 가는 가장 빠르고 안전한 뱃길이 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