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 2006 국제청소년 리더십컨퍼런스에 선발된 7명학생에 수여

FedEx 코리아(사장데이비드카든, www.fedex.com/kr)가 7월 26일국내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 전달은 전세계의 페덱스그룹차원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이 장학금은 청소년경제교육기관 JA (Junior Achievement)가 주최하고 페덱스가 후원하는 국제대회인<2006 국제청소년리더십컨퍼런스(2006 FedEx International Leadership Conference)>에 선발된 국내대학생 7명에게 수여되었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는 JA 코리아(회장 김태준)의 김지욱 부장과 선발학생 7명이 참석한가운데, FedEx 코리아데이비드카든사장이 한기원 학생대표에게 직접 전달했다. FedEx가이번에 전달한 JA국제장학금은 미화 13,000달러 규모로, 7명의 국제청소년리더십컨퍼런스 참가비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국제청소년리더십컨퍼런스(FedEx International Leadership Conference)는 JA가 매년 개최하는 경제대회로, 미국, 캐나다, 일본, 한국, 벨기에 등 전세계 19개국 100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국제문화의이해, 국제경제, 리더십, 윤리경영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발표 및 토론을 하게 된다. 이번 2006 국제청소년리더십컨퍼런스는 7월 30일부터 8월 4일까지 미국플로리다에서 개최되며, 우리나라에서는 이번에 장학금을 수여한 7명의 학생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들은 또한 미국 마이애미에 있는 FedEx의 물류허브도 방문할 예정이다.

 

페덱스는 팜비치 세계무역센터, 개최장소인 Northwood 대학과 공동협력하여 이번 컨퍼런스를 후원하게 되며, 홍콩, 아르헨티나, 캐나다, 미국 등의 페덱스 직원들이 봉사자로 참여한다.

 

데이비드커닝햄 페덱스 아태지역 회장은 “이번 FedEx 장학금 수여식은 전세계 경제를 이끌어나갈 학생들의 글로벌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 능력향상에 기여하고자 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FedEx는 미래의 주역이 될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FedEx 코리아는 지난 5월 불우아동 240명을 초청해 성남영어마을에서 “FedEx English Camp”를 개최한 바 있으며, 매달 비영리 국제단체인 세이프키즈와 함께 어린이교통안전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국내어린이와 청소년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