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에서 인도로 향하는 정기 컨테이너 항로가 추가 개설된다.


TS Line 투홍린 부사장과 논의중인 IPA 서정호 사장.
TS Line 투홍린 부사장과 논의중인 IPA 서정호 사장.
대만 국적 선사인 TS LINE의 투홍린 부사장 등은 8월 1일 인천항만공사(IPA)를 방문해 오는 10월 인천항을 출발해 중국과 대만-싱가포르를 거쳐 인도 나바쉐바와 코친으로 향하는 정기 컨테이너 항로를 개설하기로 합의했다.


TS LINE은 아시아 역내 화물을 주로 취급하는 선사로 컨테이너 운송량 기준 세계 50위권을 기록 중이다. TS LINE은 지난 2005년 11월부터 STX팬오션 등과 공동으로 인천-청도-홍콩-포트클랑-싱가포르를 운항하는 항로를 주 1항차 서비스하고 있다.

 

TS LINE은 지난해 월평균 500TEU 정도에 그쳤던 인천항 화물이 지난 6월에만 1,236TEU를 기록하는 등 월평균 1,000TEU를 넘어서는 증가세를 보이자 인천항의 발전 가능성을 높이 사 자세한 현황 파악과 추가 항로 개설을 논의하기 위해 인천항만공사를 찾게 됐다.


투홍린 부사장은 “오는 10월부터 에미레이츠쉬핑라인과 공동으로 주 1항차 인천-인도 서비스를 개설할 예정이다. 기항 항만은 아직 유동적이지만, 항로 개설은 확정된 상태”라며 인천항만공사 측의 도움을 요청했다.

 

인천항만공사는 오는 10월 TS LINE 본사를 방문해 항로 개설과 관련한 여러 가지 사항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