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나시스 재단(Onassis Foundation)이 해운, 무역, 재무 분야에서의 수상자를 발표했다. 이들 수상자 5명은 9월 12일 Cass Business School에서 강의를 열 계획이다.

 

해운분야에서는 Ernst Frankel, Richard Goss, Arnljot Stromme Svendesn 등 3명의 학자가 수상했다. Frankel MIT 박사는 70세의 나이로 23권의 저서와 수백여편의 논문을 발표했으며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Maritime Economists 회장을 역임했다. Cardiff 대학의 Goss 박사는 해운 경쟁력과 항만 거버넌스의 광의적 연구와 현 시점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조사했다. Svendsen은 1948부터 Norwegian School of Economics and Business Administration에서 경력을 쌓아오고 있다.

 

국제 무역부문의 수상자는 Harvard 대학의 Elhanan Helpman 박사가 수상했다. Helpman 박사는 불완전한 경쟁체계와 경제학의 스케일의 역할을 강조하는 신 성장 이론과 신 무역이론을 발전시켰다. 또한 정치학에 대한 특별한 관심이 있다.

 

재무분야의 수상자로는 Stephen Ross MIT Sloan School of Management 박사가 수상자로 결정됐다. Ross 박사는 재정거래 가격 이론과 에이전시 이론의 발견으로 잘 알려져 있다. 또한 그는 리스크 중립 가격과 파생가격의 binominal model의 공동 발견자로도 알려져 있다.

 

오나시스 재단의 Anthony Papadimitriou 회장은 “오나시스 재단이 해운, 무역, 재무 분야의 연구와 실무의 중심지인 런던시와 Costas Grammenos Center for Shipping Trade and Finance와 함께 연관되어 있다는 점이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