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C가 중국 교통운수부 산하 기관인 ‘중국수운과학연구원(China Waterborne Transport Research Ins
titute)’과 해운업계의 탈탄소화 및 지속가능한 개발을 촉진하기 위한 협력 MOU를 체결했다. 양측의 MOU 체결식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MSC가 탈탄소화의 기술방안을 연구하기 위해 중국의 메이저 연구기관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MOU에 따라 양측은 3년 간 관련 연구 및 논의를 통해 혁신적인 해상운송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R&D에 특화된 지식공유 및 사업 협력을 추진할 뿐 아니라 연구 스터디 결과실행을 위해 산업 전문가들을 초청하기로 했다.
MSC 측은 “해운업 탈탄소화의 길은 다양한 민간사업 및 정부의 핵심 이해관계자들과의 강력한 파트너십을 요구로 한다. 우리는 중국 해상운송연구기관과 주요한 글로벌 아젠다에 대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중국에서도 지속가능성과 기후이슈는 핵심 이슈이다. 앞으로 중국수운과학연구원과 긴밀한 협력으로 해운의 넷제로 미래를 위한 혁신과 R&D를 가속화할 것”이라 전했다.
현재 MSC는 컨테이너선박 효율성을 한층 개선하고 선대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해 수소, 암모니아, 메탄올, 합성연료와 같은 미래 연료의 다양한 옵션을 적극 연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