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에 입항한 아르타니아호
인천항에 입항한 아르타니아호

 

독일 크루즈 사인 아르타니사의 45,000톤급 아르타니아호가 인천항에 입항했다.

 

인천항만공사(IPA)에 따르면, 인천항 크루즈터미널로 입항한 아르타니아호는 승객 1,035명과 승무원 509명 등 1,544명을 태우고 도쿄를 출발해 나고야, 고베, 하카타, 제주를 거쳐 인천에 도착했다.

 

아르타니아호는 전 세계 주요항만을 기항하는 유럽 정통 크루즈로, 4년 만에 인천을 찾아 12일 동안 머무른 후, 14일 인천을 출발해, 하카타, 부산, 나가사키, 오키나와를 18일 동안 항해한다.

 

IPA는 이번 입항을 기념해 선박 선장 등 선사 관계자에게 기념패를 증정했다.

 

독일, 스페인, 네덜란드 등에서 온 승객들은 인천 중구 개항장거리, 차이나타운, 월미도 등 인천의 관광명소를 방문했다.

 

김상기 IPA 운영부문 부사장은 지난 8일 모항 크루즈선 입항에 이어 인천항에 크루즈선 입항이 이어지고 있다앞으로 인천항을 통한 크루즈 관광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81,137명을 태우고 인천항에 입항한 오세아니아 크루즈사의 리비에라호에 이어 이달에만 6,400여명의 관광객이 크루즈를 통해 인천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올해 예정된 15차례의 크루즈 입항을 통해 약 2만여 명의 관광객이 인천항을 방문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