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의 지속가능성 협력에 동참

 

A.P. Moller - Maersk 그룹이 해양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글로벌 리더십 및 협력을 지원하기 위해 세계해양협회(World Ocean Council, 이하 WOC)에 합류했다.

 

WOC가입 성명을 통해 Maersk는 민간 업계 전반의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개발과 관리 촉진을 지원한다는 의사를 밝혔다.

 

세계해양협회는 바다의 지속적인 사용을 해결하기 위해 해양산업의 각 업계가 한데 모인 유일한 국제기구이다.

 

“해운업과 에너지 산업분야에서 바다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가운데, 지속가능한 개발을 위한 중요한 협력 플랫폼이 될 이번 포럼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다”고 John Kornerup Bang 그룹내 기상&환경 전문 고문이 말했다.

 

더불어 Paul Holthus WOC 전무는 성장하는 해양사업 동맹으로 ‘Corporate Ocean Responsibility‘ 에 A.P Moller과 Maersk가 합류하게 된 것을 환영하며 “머스크는 지속가능한 해양의 복잡한 과제들을 뛰어넘기 위해 요구되는 리더십과 책임의 전형”이라고 말했다.

 

머스크의 환경전략은 해양환경과 해양생물의 다양성을 보호하는 한편, 무분별한 해양개발의 영향을 최소화할 것을 약속한 것으로 볼 수 있다.

 

John Kornerup Bang 고문은 오염에 쉽게 노출되는 해양환경을 지키기 위해 우리 모두가 모범 시민이 될 것을 주문하며, 이러한 파트너십은 규제기준을 넘은 사전접근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